디파티드 줄거리
디파티드 등장인물 관계
디파티드 리뷰
디파티드 줄거리
영화 "The Departed"는 범죄를 일삼는 아일리시 마피아 집단과 범죄를 막기 위해 경찰이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코스트리간 형사인 빌리 콜린스 역할로 출연하며, 마피아 집단의 일원으로 밀입대는 코리안 형사인 콜린 살리바는 맷 데이먼이 연기합니다.
영화는 보스턴을 배경으로 합니다. 마피아 집단은 아일랜드 출신의 마피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들은 매일 밤마다 마피아 보스인 프랭크 코스트리간(잭 니콜슨)과 그의 부하들과 함께 모여서 마약 거래와 같은 범죄를 일삼습니다.
이에 대항해 경찰국은 이들 마피아 집단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척결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빌리 콜린스가 마피아 집단에 밀입대해 그들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작전을 세우게 됩니다.
한편, 콜린 살리바는 경찰국에서 일하는 한혜성(김혜선)과 함께 일합니다. 그녀는 살리바에게 그의 과거에 대해 물어보며, 살리바는 자신이 어렸을 때 한 마피아 보스인 프랭크 코스트리간의 보호 아래 자랐다는 것을 밝힙니다.
이후 빌리 콜린스와 콜린 살리바는 서로를 발견하고 서로의 정체를 파악하게 됩니다. 이들은 서로를 불신하면서도 계속해서 상대방을 속이고 견제합니다.
한편, 프랭크 코스트리간은 자신의 조카이자 경찰대 학생인 콜린 살리바에게 그의 마피아 일을 맡기고, 경찰대에서는 그를 교육합니다. 이는 경찰과 마피아의 구분이 모호해져서, 마피아 내부의 고위 인사들과경찰 간에혼란을 일으킵니다.
그러던 중, 프랭크 코스트리간이 경찰에 검거되면서 마피아 집단은 대대적인 변화를 겪습니다. 이에 따라서 빌리 콜린스는 자신의 신뢰를 쌓은 마피아 인사들과 함께 새로운 보스가 되어 마피아를 이끌게 됩니다. 반면에, 콜린 살리바는 경찰대에서 계속해서 일하면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후, 빌리 콜린스는 자신의 정체가 밝혀지고, 경찰과 마피아 양쪽에서 매복당하는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온갖 수법을 사용합니다. 그의 곁에는 마피아 집단에서 신뢰를 쌓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편, 경찰 국제 고문인 올리비아 (버논 카올리나)는 마피아의 스파이를 찾기 위해 수사를 이어갑니다. 그녀는 콜린 살리바가 마피아 집단에 밀입한 형사라는 것을 알아내고, 그와 함께 일하게 됩니다.
올리비아는 콜린 살리바와 협력해 마피아 집단과 경찰을 동시에 파괴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이는 경찰과 마피아 양쪽에서 높은 인재들의 희생이 뒤따르는 결과를 낳습니다.
결국, 마피아 집단과 경찰은 모두 큰 희생을 가져가면서 사라집니다. 빌리 콜린스와 콜린 살리바는 최후의 결전에서 맞서게 되며, 이 결전은 그들의 인생의 마지막 장면이 됩니다.
결말에서는, 빌리 콜린스와 콜린 살리바의 죽음으로 마피아 집단과 경찰은 모두 큰 손실을 입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올리비아는 이 모든 일을 돌아보며 앞으로 다른 범죄와 싸워나가야 한다는 결심을 내리는 것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디파티드 등장인물 관계
영화 "디파트드(The Departed)"는 복잡한 캐릭터 간의 관계망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관계들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리 콜린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는 형사 콜린 살리바 (맷 데이먼 분)와 마피아의 수장 프랭크 코스티건 (잭 니콜슨 분) 간의 삼각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빌리는 자신이 신뢰를 쌓은 마피아 집단에서 높은 지위를 얻게 되면서, 경찰과 마피아 간의 끝없는 대립 속에서 자신의 신분을 감추기 위해 애를 씁니다. 그러나 마피아의 비밀 정보를 경찰에게 제공하면서, 자신의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해 복잡한 더블크로스 게임을 벌이게 됩니다.
한편, 경찰 국제 고문인 올리비아 (버논 카올리나 분)는 마피아의 스파이를 찾기 위해 수사를 이어갑니다. 그녀는 콜린 살리바가 마피아 집단에 밀입한 형사라는 것을 알아내고, 그와 함께 일하게 됩니다. 그러나 올리비아는 콜린의 감정을 자극하면서 그의 진실을 들여다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콜린 살리바와 빌리 콜린스 간의 엇갈림을 이용해 경찰과 마피아를 모두 파괴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프랭크 코스티건 (잭 니콜슨 분)은 마피아 수장으로, 빌리 콜린스를 마피아에 끌어들이고 자신의 신뢰를 얻게 됩니다. 그는 마피아 집단을 이끌면서, 경찰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 자신만의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그리고 빌리 콜린스를 자신의 후계자로 떠오르게 만들면서 자신의 위치를 더욱 확고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에는 빌리 콜린스와 마피아 수행원인 마들렌 (비리니 라코분) 간의 로맨스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마들렌은 빌리의 적극적인 접근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음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마들렌은 빌리에게 마피아 집단의 내부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처럼 영화 "디파트드"는 여러 캐릭터 간의 복잡한 관계망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들의 상호작용과 각자의 목적에 따른 행동들이 서로 교차하고 엇갈리면서, 예기치 못한 결말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이러한 관계망 속에서, 영화는 주요 캐릭터들 간의 충돌과 변화를 보여줍니다. 빌리 콜린스는 처음에는 경찰의 신뢰를 얻으려고 노력하다가, 마침내는 마피아 수장 프랭크 코스티건과 함께 일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마피아 내부에 밀입했음을 알게 된 경찰 콜린 살리바와의 관계도 변화하게 됩니다.
한편, 경찰 국제 고문인 올리비아는 경찰과 마피아를 모두 파괴하기 위해 빌리 콜린스와 마피아 수장 프랭크 코스티건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녀의 계획이 성공하면서, 영화의 결말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흘러갑니다.
이처럼 영화 "디파트드"는 그 복잡한 캐릭터 간의 관계망을 다루면서, 캐릭터들의 내면적인 변화와 충돌을 보여주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또한, 이러한 관계망 속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마치 한 덩어리의 퍼즐 조각처럼 서로 꼬여있는 듯한 복잡성을 보여줍니다.
디파티드 리뷰
"디파트드"는 스캇 워버의 감독력과 매트 데이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잭 니콜슨 등 화려한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무장한, 현대적인 엔터테인먼트 영화의 최고봉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미국의 범죄드라마 영화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작품 중 하나이며, 2007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 원작각색상, 편집상, 조명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그 인기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복잡한 캐릭터 간의 관계망과 예기치 못한 전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경찰에서 명예와 신뢰를 얻으며, 더러는 마피아의 내부에 밀입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반면, 매트 데이먼은 마피아 측에 잠입해 경찰의 내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두 명의 캐릭터는 서로의 존재를 모르고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그리고 경찰과 마피아의 암투는 점점 복잡해지고 예기치 못한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디파트드"는 매우 빠른 템포와 긴장감 있는 연출로 관객을 붙잡고, 범죄드라마의 대표작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매트 데이먼의 연기력이 굉장하며, 그들의 캐릭터들이 서로 마주하고 다투는 장면은 정말 현란합니다. 이들의 대결은 불안정한 상황에서 벌어지며, 관객은 그들이 서로를 간파하고, 어떻게 상황을 처리할 것인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스토리 구성과 배우들의 연기력이 결합되어, "디파트드"는 매우 짜임새 있고 역동적인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또한, 영화 "디파트드"는 블랙 코미디의 요소도 함께 담고 있어서, 무거운 내용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담긴 이 영화를 보면서 웃음도 자연스럽게 나오게 됩니다. 잭 니콜슨의 연기도 매우 인상적이며, 그가 연기하는 마피아 보스의 차분하면서도 무서운 매력이 이 영화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여러가지 폭력적인 장면과 악랄한 인물들이 등장하는 등 난도질이 매우 심한 작품이기 때문에, 모든 관객들이 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작품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 영화를 보는 관객들은 불안한 마음으로도 재미와 긴장감 넘치는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디파트드"는 미국의 범죄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 영화를 본 후에는 다른 어떤 영화도 이 작품과 비교될 수 없습니다. 이 영화는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제작되어 있으며, 흥미진진한 스토리, 매우 훌륭한 배우들의 연기력, 훌륭한 연출과 블랙 코미디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디파트드"는 모든 영화팬들이 꼭 한번쯤은 봐야할 작품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디파트드"는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작품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이 영화도 현실적이고 미국의 범죄와 사회문제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는 현실의 어두운 면을 바라보고, 범죄와 진정한 정의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디파트드"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뛰어난 연출,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력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잘 조합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보면서 우리는 범죄와 현실의 어두운 면을 직시하고, 그 속에서 벌어지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함께 공감하며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영화는 모든 영화 팬들이 꼭 한번쯤은 봐야 할 작품 중 하나입니다.
'각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드 추천 <허슬> 한 탕을 노리는 사기꾼들 (0) | 2023.03.16 |
---|---|
송강호가 살린영화 <밀정>후기 (0) | 2023.03.16 |
아카데미 4관왕 봉준호 감독의 명작 <기생충> 리뷰 (0) | 2023.03.15 |
윌의 성장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영화 <굿 윌 헌팅> (0) | 2023.03.15 |
경관의피 - 하드보일드 느와르 범죄스릴러 /넷플릭스 추천작 (0) | 2023.03.15 |
댓글